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직구 kc인증 안전인증 필수 반입금지 품목 확인

by 더 많이 2024. 5. 17.
반응형

최근 해외직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안전하지 않은 제품의 국내 반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KC 인증이 없는 어린이 제품과 생활용품, 신고·승인을 받지 않은 생활화학제품은 해외직구가 금지되니 물품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해외직구상품의 안전성 논란

    알리, 테무등 저렴한 해외직구 상품의 구입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상품들은 대다수가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들이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발암물질 검출, 내구성 부족 등 안전성에 심각한 문제가 많으니 꼭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kc 안전인증 필요 품목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위해를 가한다고 판단되는 해외직구 제품들은 안전 인증이 없을 경우 해외 직구를 금지합니다.

     

     

    금지 품목에는 어떤 제품들이 해당되는지 소비자24 사이트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직구 금지 품목 바로 확인하기

     

     

    해외직구 정보 메뉴 또는 해외직구 탭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 어린이 제품

    13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하는 제품 34개 품목(예: 유모차, 완구 등)은 KC 인증이 없는 경우 해외직구가 금지됩니다. 

     

    2. 전기·생활용품

    화재, 감전 등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전기·생활용품 34개 품목(예: 전기온수매트 등)은 KC 인증이 없는 경우 해외직구가 금지됩니다.

     

    3. 생활화학제품

    가습기용 소독·보존제 등 생활화학제품 12개 품목은 유해성분 포함 여부에 따라 신고·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해외직구가 금지됩니다.

     

    4. 화장품·위생용품

    피부에 직접 접촉되는 화장품·위생용품은 사용금지원료(1050종)가 포함된 경우, 화장품 모니터링 및 위해성 검사 등을 통해 유해성분이 확인된 제품의 국내 반입을 차단합니다.

     

    5. 유해물질 함유 제품 차단

    장신구, 생활화학제품(방향제 등 32개 품목) 등 유해물질 함유 제품에 대해서도 모니터링과 실태조사를 통해 기준치를 초과하는 제품의 국내 반입을 차단합니다.

     

    6. 의약품 및 의료기기

    의약품과 의료기기는 통관단계에서 협업검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법 제품의 반입을 차단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 건강에 잠재적인 위협을 미리 방지합니다.

     

     

    소비자24 통합 서비스

    해외직구 관련 정보는 소비자24 사이트에서 통합되어 제공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해외직구 점검사항, 금지물품, 피해주의보, 해외 리콜 정보, 분쟁 상담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안전하지 않은 제품이 국내로 반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KC 인증이 없는 제품은 이제 해외직구가 금지되며 이는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입니다. 해외직구를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KC 인증 여부를 확인하고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24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며 안전한 해외직구를 즐기세요.

     

    반응형